오늘 소개할 열 번째 브랜드는 지렛대카랩입니다. 지렛대카랩은 '자동차에 드는 모든 비용을 기부금으로 만들자'라는 비전을 가진 자동차 종합관리 플랫폼 기업입니다. 그들이 중요시하는 가치는 대표적으로 기부, 정직, 성장성 등으로 지렛대카랩의 운영 방식을 보면 이 가치들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1. 지렛대카랩 소개
지렛대카랩은 자동차 종합관리 플랫폼으로 자동차를 고치는 데 드는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다시 환원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자동차를 구입한 시작점부터 폐차하기까지 정비와 수리를 지속적으로 해줘야 하는 제품으로 자동차에 들어가는 소비는 우리 일상에 당연하게 스며들어 있습니다. 지렛대카랩은 모든 자동차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기업이며, 불안한 자동차 시장에서 자동차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지렛대 역할은 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렛대카랩은 다른 기업에 비해 성장성이 상대적으로 높음을 정부에서 인정받는 기업이고 고객에게 색다른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시장에서 꼼수가 당연시되는 것을 반대하고 정직의 가치를 강조하여 신뢰 가능한 협력사를 구축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과대 수리 등의 피해를 줄이고 표준화된 서비스와 매뉴얼을 적용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지렛대카랩은 소비자들에게 정직과 신뢰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고 이웃과 함께하는 선한 영향력을 지닌 브랜드로 명확히 자리 잡았습니다.
2. 지렛대카랩 차별성
지렛대카랩은 정직과 사회환원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성장하는 브랜드입니다. 지렛대카랩은 '자동차에 드는 모든 비용을 기부금으로 만들자'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는데, 이 비전을 확장하는 차별성이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다른 기업과 다르게 지렛대카랩은 차를 정비하는 작은 행동 하나만으로도 이웃을 돕는 사회환원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이것을 자동차 선교사라고 부르는데, 추가적으로 돈 내는 것 없이 지카대카랩을 통해 자동차를 관리하면서 미자립교회, 해외 선교사 등을 돕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각박한 시장환경 속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과도한 이윤창출을 위해 꼼수 부리는 기업들과는 차별화된 행보를 걸어가고 있습니다. 둘째, 지렛대카랩은 1년마다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 및 여러 수리 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확대수리, 이중청구 등의 피해를 줄이고 믿을만한 전문가와 연결될 수 있도록 지금까지의 자동차 시장과는 다르게 선도하고 있습니다. 셋째, 지렛대카랩은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비대면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결제를 위해 앱 안에서 결제되는 것은 물론이고 PG사 포스 연동을 통해 결제할 수 있도록 기술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지렛대카랩은 어려운 이웃과 선교사 등을 꾸준히 지원하고 안전한 일상생활에 기여하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입니다.
3. 지렛대카랩 재평가
구체적으로 사회환원과 정직의 가치를 위해 노력하고 실천하고 있는 지렛대카랩 브랜드는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보험이라는 것을 알아보려고 하면 마음속에 사기당하면 어쩌지?라는 마음이 저절로 생기는 데, 그 불편함을 해결해줄 수 있는 브랜드가 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놓였습니다. 그리고 기부하는 것이 부담이 될 수도 있는데,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자동차를 정비하고 수리해야 할 날이 반드시 올 것입니다. 일상에 한 행동으로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비용에 5%를 누군가에게 쉽게 기부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나 자신도 되게 뿌듯하고 보람차게 느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지렛대카랩의 키워드를 분석해보니 '획기적이다, 믿을만하다, 만족스럽다' 등의 신뢰의 이미지가 잘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저도 매년마다 운전자보험 다시 가입하는 것이 불편하고 견적 비교하는 것이 힘들었는데, 지렛대카랩에 원스톱으로 맡겨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렛대카랩의 차별화된 비전대로 경영하는 발걸음이 소비자에게 더 진정성 있게 이미지를 심어준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지렛대카랩같이 사회환원 시스템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가 많아지길 바랍니다.
'소비, 그리고 가치로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이엠아이 티스 , 난민의 자활을 돕는 브랜드 (0) | 2022.12.18 |
---|---|
카붐 , 어린이들의 놀이문화를 책임지는 브랜드 (0) | 2022.12.17 |
오파테크 , 시각장애인의 더 나은 삶을 돕는 브랜드 (0) | 2022.12.17 |
스타스테크 , 쓰레기로 환경을 구하는 브랜드 (0) | 2022.12.17 |
페어트레이드코리아 , 공정무역을 선도하는 브랜드 (0) | 2022.12.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