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열일곱 번째 브랜드는 마리에뜨입니다. 마리에뜨는 '10대 청소년 미혼모를 위한 공동주택을 마련하는 것'이라는 비전을 브랜드의 미션으로 생각하고 이 가치를 제품, 캠페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파하는 것에 진심인 기업입니다. 그들이 중요시하는 가치는 대표적으로 미혼모, 자립, 친환경 등으로 마리에뜨 제품과 미션을 보면 이 가치들이 잘 녹여져 있습니다.
1. 마리에뜨 소개
마리에뜨는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의 수제 천연 제품'이라는 콘셉트로 건강한 제품을 생산하고, 사회환경으로부터 보호받지 못하는 청소년 미혼모의 주거 자립을 돕는 브랜드입니다. 마리에뜨 대표는 유치원 문화센터에서 청소년 미혼모 자립을 돕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했었는데, 재능기부로 화장품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주는 데 반응이 좋아서 이 사업을 시작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합니다. 마리에뜨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수익을 통해 청소년 미혼모들이 자신의 자녀들과 함께 미래를 꿈꾸며 좌절하지 않고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리에뜨는 아직 예비 사회적 기업이지만 주변의 사회적 기업과의 돈독한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공유 경제를 실현하고 사회에서 소외받는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마리에뜨의 브랜드명은 마음, 리듬, 에너지, 뜨락의 첫 글자들을 따와서 조합된 것으로 브랜드명의 속뜻을 풀이하면 '일상에 지치고 힘든 사람들의 내면을 위로하기 위한 선물'이라는 아름다운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리에뜨는 식물의 꽃, 줄기, 잎 등의 자연친화적인 원료를 사용하여 '아로마 방향제, 디퓨저, 모기기피제' 등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상생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리빙제품을 시작으로 해서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2. 마리에뜨 차별성
마리에뜨는 청소년 미혼모의 자립을 위해 천연 화장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마리에뜨는 '10대 청소년 미혼모를 위한 공동주택을 마련하는 것'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는데, 이 비전을 위해 노력하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마리에뜨는 천연 조성물질만을 사용하여 제품의 질을 극대화하는 브랜드입니다. 천연 조성물질이란 식물의 꽃, 잎, 뿌리, 열매 등에서 추출한 성분인 에센셜 오일과 솔잎에서 추출한 피톤치드 100% 천연 원액을 말합니다. 마리에뜨는 소비자들에게 삼림 테라피의 효과를 특허로 제공하기 위해 엄선된 천연 물질만을 선별하여 제품 제조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둘째, 마리에뜨는 상품 판매를 하기도 하지만 청소년 자립에 대한 책임감이 브랜드에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마리에뜨 대표는 우리 아이들은 반드시 사랑받고 보호받으면서 자라야 하고, 꿈을 꾸며 살아야 한다고 강력하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기업을 운영하다보면 수익창출에 더 초점을 두는 경우가 많은데, 마리에뜨 브랜드는 돈보다는 사람의 이야기에 집중하며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필사적으로 힘쓰고 있는 정직한 브랜드입니다. 마리에뜨는 상생하는 문화뿐만이 아니라 사회적 약자를 꾸준히 지원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입니다.
3. 마리에뜨 재평가
전반적으로 청소년 미혼모의 자립과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마리에뜨 브랜드는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한 순간의 실수로 인해 누군가에게 버려지고 각박한 현실 속에서 힘든 아픔을 혼자 안고 살아가는 청소년 미혼모들이 이 세상에 정말 많다는 것을 마리에뜨 브랜드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평소에도 아로마 제품에 관심이 있다보니 마리에뜨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마리에뜨의 대표적인 제품이 디퓨저라서 사용해보니 자연의 향이 시원하게 흡수되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고 힐링할 수 있었습니다. 마리에뜨는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생 기업이지만 여러 실패의 경험들을 통해 더욱더 체계적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나가고 있는 성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마리에뜨의 발자취를 응원하며 청소년 미혼모를 응원하는 마음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전달되어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소비, 그리고 가치로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 세상을 변화시킨 브랜드 (0) | 2022.12.19 |
---|---|
소녀방앗간 , 건강한 식문화를 전하는 브랜드 (0) | 2022.12.19 |
이케아 , 더 좋은 생활을 만들어주는 브랜드 (0) | 2022.12.18 |
트리 플래닛 , 숲을 만드는 브랜드 (0) | 2022.12.18 |
엔이엠아이 티스 , 난민의 자활을 돕는 브랜드 (0) | 2022.12.18 |
댓글